민원인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시청, 군청, 구청에서 처리하는 민원에 대한 안내를 조회하고 온라인으로 민원상담 혹은 민원신청을 할 수 있는 종합민원창구입니다.
기존의 종이문서 중심의 민원신청 및 처리기반을 탈피하여 일반국민 및 공무원이 인터넷을 통해 민원을 신청 및 처리하고 처리결과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 민원서비스의 질적인 개선과 전자정부 구현을 위한 기반 확립
민원인이 직접 시·군·구청의 창구를 방문하여 신청하던 과정을 개선하여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민원을 신청하고,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무방문 서비스의 구현
민원신청 후 처리과정을 행정업무 시스템과 자동연계하여 국민에게 공개함으로써 투명행정 실현
민원에 대한 자세한 설명, 처리절차, 처리방법, 민원사례 등을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논산의 일정을 한곳에!